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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캠핑·야영장' 활성화…마트서 수제맥주 판매

KTV 830 (2016~2018년 제작)

'캠핑·야영장' 활성화…마트서 수제맥주 판매

등록일 : 2017.02.28

앵커>
국민소득이 늘면서 체험형 여가 활동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부가 캠핑과 주류 관련 제도를 정비하는 등 생활밀착형 산업의 투자여건을 개선합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캠핑이 대중화되면서 관련 산업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10년 137만명에 불과하던 캠핑인구는 2013년 467만명으로 늘었습니다.
지난해는 캠핑인구가 500만명을 넘어섰고 캠핑산업 시장규모는 6천억원을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캠핑 수요에 비해 캠핑 여건은 여전히 미흡해 정부가 대대적으로 정비에 나섭니다.
우선 도시 인근 산림과 국립공원 내 야영장을 늘리고 고지대 대피소와 등산로를 정비해 등산과 캠핑 기반을 확충합니다.
자동차 캠핑 활성화를 위해 다자녀 가구의 캠핑카와 야영용 트레일러 취득세 면제 내용을 알리고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로 렌터카 업체가 캠핑카를 구입해 대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지역별 야영장과 연계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안전관리도 강화해 사각지대를 해소합니다.
글램핑과 야영용 트레일러 등 신종 야영시설의 세부시설 기준을 마련하고 전기, 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싱크>이찬우 기획재정부 차관보
"현재는 글램핑이나 고정형 야영용 트레일러에 대해서는 건축물, 자동차에 해당되지 않아서 전기·가스시설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고 있습니다. 글램핑이라든지 야영용 트레일러에 대한 안전관리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동주택 부설주차장을 공용주차장으로 허용하고 전국 주차장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민간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맥주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규모 맥주 규제도 완화합니다.
소규모 맥주 소매점 유통을 허용하고, '대형매장용'·'가정용' 등 상표에 붙이는 용도구분 표시의무를 주류에 한해 폐지합니다.
맥주 원료 허용범위와 주류 첨가물 범위를 확대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돕기로 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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