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 위원장, 솔직담백···비핵화 의지 강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김정은 위원장, 솔직담백···비핵화 의지 강해"

등록일 : 2018.10.15

임보라 앵커>
프랑스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프랑스 보수 언론 르 피가로와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북한 비핵화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상당히 솔직하며 핵포기와 경제발전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성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북한 체제의 안전만 보장되면 기꺼이 핵을 내려놓고 경제발전에 매진하겠다는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프랑스의 보수매체 르 피가로와 가진 서면 인터뷰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남북 공동의 평화 번영에 대한 분명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북한은 국제 제재로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비핵화 합의를 어길 경우 미국과 국제사회로부터 받을 보복을 감당할 능력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은 김 위원장은 젊은 나이에도 상당히 솔직담백하고 침착한 면모를 가지고 있으며 연장자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예의바른 모습이라고 평가했습니다.
2차 북미정삼회담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냈습니다.
2차 회담에서 1차 회담의 선언적 합의를 뛰어 넘어 큰 폭의 구체적 합의를 이루기 기대한다며 종전선언을 발표한다면 평화체제 구축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밖에 김정은 위원장이 프란치스코 교황이 북한을 방문한다면 매우 환영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는데 이를 교황께 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는 외교안보는 물론 교역과 투자, 문화 등 기존 협력을 넘어 빅데이터·인공지능·자율주행기술 등 신산업 분야·4차 산업혁명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프랑스와의 21세기 포괄적 동반자 관계를 미래지향적으로 심화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