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인천공항에 '전통문화센터' 개관

앞서 국가브랜드위원회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오늘 우리나라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인천국제공항 안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전통문화센터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하루 8만명이 이용하는 인천국제공항 면세 구역 안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한국전통문화센터에서는 외국인들이 직접 전통문화체험을 할 수 있고 우리 전통 공예품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한지공예와 매듭공예, 침선 공예 등 직접 공예품을 만들어보는 외국인들의 눈빛에서 진지함이 느껴집니다.

또 관광자원화를 위한 전통 예술공연과 세시절 행사도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개관을 맞아 중요무형문화재인 이생강 명인의 대금산조와 이춘희 명창의 경기민요가 공연됐습니다.

한국을 찾았지만 여러 관광지를 다니느라 막상 전통문화를 접해보지 못한 외국인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입니다.

이 밖에도 센터에서는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작품과 명인, 명장등의 작품을 판매하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됐습니다.

국가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는 이때 외국인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