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태권도, 국가브랜드 제고 '첨병'으로

정보와이드 930

태권도, 국가브랜드 제고 '첨병'으로

등록일 : 2009.03.18

네, 이번에는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 추진되는 정책들을 자세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정부는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태권도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국제 기여와 봉사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통합 해외봉사단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국기인 태권도가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적극 활용됩니다.

현재 188개국에 퍼져있어 태권도를 한국보다 먼저 아는 외국인이 많기 때문입니다.

또 국내에서 개봉된 태권V는 75만명을 동원한데 반해 중국 소림사를 모티브로 제작된 쿵푸펜더는 전 세계에서 6억5천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다는 점도 자극이 됐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태권도를 소재로 한 영화와 게임 등을 개발하고 해외 태권도 시험단을 늘리는 데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2010년부터는 '태권 한류' 관광상품을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봉사와 기여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다음달에는 정부가 파견하는 통합 해외봉사단이 공식 출범합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많은 봉사자들이 외국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정부 조사 결과 '우리나라의 사회봉사가 미흡하다'는 이미지가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적인 인적 네트워트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2010년부터 ‘글로벌 코리아 장학’ 사업도 운영됩니다.

정부는 이 밖에도 국가간 대학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을 별도로 추진해 아시아 대학간 학점연계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장유진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