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13년 경력단절여성…직업상담사로 새출발

위클리 국민리포트

13년 경력단절여성…직업상담사로 새출발

등록일 : 2016.03.14

앵커>
능력은 있지만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많은데요.
오랜 경력단절을 딛고 직업상담사로 인정받고 있는 커리어 우먼을 백미란 국민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사내용]
취업 상담을 하고 있는 나현숙 씨 경력단절 여성의 경험과 적성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적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장음>
오 ○○ / 출산·육아로 경력단절
“취업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나 생각을 했었는데 자세하게 옆에서 조언 해주시고 몰랐던 것들 알려주셔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어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자신의 경험을 살린 나 씨의 맞춤형 취업 지원에 힘이 납니다.
인터뷰> 오현빈 /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관심과 흥미 그런 거를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제가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좀 더 같이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고요.“
대학병원 원무과에서 일했던 나 씨는 출산과 육아로 10년 넘게 경력이 단절됐다 3년 전부터 상담사로 새출발을 했습니다.
인터뷰> 나현숙 / 직업상담사
경력 단절과 재취업 경험을 살려 맞춤형 직업 상담을 하는 나 씨는 업무경진 등에서 잇따라 수상할 정도로 당당한 커리어 우먼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윤 미 / 커리어넷 선임매니저
“문서 정리하는 것도 그렇고 대인관계 능력도 그렇고 센터와 본사와의 관계에서도 상당히 탁월하고요. 업무처리능력에서도 뭐하나 빠지는 게 없으세요.“
오랜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직업 상담사로 인정받고 있는 나 씨는 작은 정보에도 귀를 기울이고 도전하는 자세가 조기 취업과 성공의 비결이라고 조언합니다.
인터뷰> 나현숙 / 커리어넷 직업상담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취업역량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직업경력이 있으면 경력 관련된 업무를 찾아보는 게 가장 종은 거고요. 꿈을 갖고 열심히 하시면 꼭 취업이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백미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