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다가가는 고궁…야간 개방·프로그램 확대

위클리 국민리포트

다가가는 고궁…야간 개방·프로그램 확대

등록일 : 2016.03.14

앵커>
아름다운 우리 고궁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고궁 야간 특별관람이 이달 1일 문을 열고 한 달 간 이어지는데요.
국민들의 친근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경복궁과 창경궁의 야간 특별관람 현장을 이충옥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은은한 조명이 고궁의 밤을 수 놓습니다.
어둠이 내린 경복궁이 더욱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인터뷰> 김도연 / 경기도 과천시
“밤에 오니까 야경도 좋고 사람도 많고 경치도 좋아서 돌아다니기도 좋고 오길 잘한 것 같아요.”
은은하게 비추는 조명이 고궁의 고풍스러운 멋과 운치를 더해줍니다.
연못에 비친 경회루는 한 폭의 그림처럼 느껴집니다.
밝게 빛나는 근정전은 더욱 웅장하고 화려한 자태를 뽐냅니다.
인터뷰> 김영민 / 경기도 고양시
여기는 좋은 경치에 비해서 한시적으로 개장을 하는 게 조금 아쉽기도 하고 상시 개장용으로 좀 바꿔 주셨으면 하는 그런 바람이 있습니다.
청사초롱을 들고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달빛 아래 고궁을 걸으면서 조선시대 왕과 왕비의 삶을 느껴봅니다.
춘당지의 야경을 담느라 관람객들은 연신 셔터를 누릅니다.
인터뷰> 성전숙 / 경기도 광주시
“고궁을 보기도 하고 일부러 의상을 한복을 맞춰서 왔습니다. 고궁 나들이를 한복을 입고하면 좀 뜻 깊은 기분이 될 것 같아서 일부러 왔고요”
고궁 야간 개방은 이달부터 시작됐습니다.
올해 창덕궁 달빛 기행은 연 61차례로 늘고 경복궁과 창경궁 야간관람도 120일로 크게 확대됩니다.
인터뷰> 황창희 / 경기도 과천시
“교과서에서만 보던 고궁을 실제로 와서 보게 돼서 교육적으로나 관광적으로 좋은 거 같습니다. 그리고 데이트 장소로도 참 좋은 것 같아요.”
관람 구역 또한 늘었습니다.
경복궁 야간관람지역은 기존에는 근정전, 경회루, 수정전 까지로 한정됐지만 올해부터는 정사를 돌보던 사정전, 왕의 침전인 강녕전, 왕비가 머물던 교태전까지 확대됐습니다.
인터뷰> 최병선 소장 / 경복궁관리소
“금년부터는 사정문을 통해서 사정전, 강년전, 교태전, 아미산 권역까지 확대해서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2회차 부터는 궁중 문화축전과 같이 겸해서 공연과 예술 체험이 같이 어우러진 야간 개방이 실시될 계획입니다”
낮과 밤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우리의 궁궐들이 엄숙함을 벗고 친숙한 문화 공간이자 관광자원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충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