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젊은 패션 디자이너 '창작의 나래' 활짝

위클리 국민리포트

젊은 패션 디자이너 '창작의 나래' 활짝

등록일 : 2016.06.13

앵커>
신진 패션디자이너들이 창작의 나래를 활짝 펼 수 있는 공간이 새로 마련됐습니다.
경기도 지역의 섬유산업 발전을 이끌어가게 될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가 바로 그곳인데요.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아 벌써부터 창작 열기가 뜨겁다고 합니다.
박소연 국민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한 젊은 패션디자이너가 개인 작업실에서 옷감을 재단하고 있습니다.
다리미와 가위를 다루는 모습에서 진지함이 느껴집니다.
이 디자이너는 얼마 전 자신만의 새로운 브랜드를 키우기 위해 이곳에 입주했습니다.
1인 패션 브랜드의 기업 활동과 신진 패션 디자이너들의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조성된 공간이 바로 경기 패션 창작 스튜디오,
문을 연 지 한 달 만에 디자이너 20명이 입주해 패션 창작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로 킴 / 디자이너
"금전적인 문제도 그렇고 장비 같은 것도 사게 되면 추가 비용도 드니깐 힘든 점이 많았는데 창작스튜디오라는 시설을 이용하면서 개인이 공간을 쓸 수도 있고…"
경기도와 양주시는 경기북부지역 대표산업인 섬유산업과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이곳 창작 스튜디오를 설립했습니다.
입주한 디자이너들은 봉제실과 리소스실, 포토스튜디오 등 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설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제품 개발과 유통, 브랜드 경영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도 제공해 젊은 디자이너들이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전상민 팀장 /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경기북부에 위치한 섬유소재 업체, 염색·가공업체 등과의 협업과 디자이너 개개인의 창작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신인 디자이너들이 부담없이 편하게 창작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남성복, 여성복, 패션잡화 등 다양한 분야의 패션 디자이너들이 모여 있어 서로 간의 정보 교류도 이뤄집니다.
인터뷰> 박경운 / 디자이너
"혼자 있는 시간보다 같이 있으니까 어떤 작업에 하는것에 정보를 같이 공유할 수 있는 반면에 약간의 경쟁심리가 그런것 때문에 저에게는 더 자극이 되는 것 같아요."
또 패션쇼나 백화점 입점 등 신진디자이너들이 진입하기 힘든 분야에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성과 평가를 통해 길게는 24개월까지 창작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디자이너들과 도내 섬유패션업체 간의 협업을 통해 지역 섬유산업 발전에 상승효과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입니다.
새롭게 조성된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젊은 디자이너 육성과 패션 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국민리포트 박소연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