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뭄현장 방문…피해지역 166억 추가 지원

KTV 830 (2016~2018년 제작)

가뭄현장 방문…피해지역 166억 추가 지원

등록일 : 2017.06.02

이낙연 총리가 취임 이후 첫 민생행보로, 가뭄피해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가뭄피해 지역에 166억 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곽동화 기자입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첫 민생행보로 가뭄으로 긴급 대책을 추진 중인 경기도 안성시의 마둔저수지를 찾았습니다.
마둔저수지는 현재 저수율이 8%에 불과해 고갈 우려가 높은 곳입니다.
이 총리는 현장에서 가뭄 상황을 보고받고 평택호에서 안성천을 잇는 송수호스의 설치현황을 점검했습니다.
녹취>이낙연 / 국무총리
"우리 부모님의 논밭으로 생각하고 함께 땀 흘렸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요 예산관계는 좀 상의하셔서 혹시라도 부족하거나 하면 이번 추경 논의 과정에서라도 넣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둔저수지 인근 임시 양수장도 찾아 농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들었습니다.
녹취>이낙연 / 국무총리
“지금 현재 (농사)일을 하시는데 이 물마저도 고갈될지 모른다는 걱정 말고 다른 어려움이 있습니까?”
녹취> 마둔저수지 인근 농민
“수로에서 물을 안대면 물이 없습니다. 그래서 평택에서 물을 올려주면 좋겠습니다.”
가뭄피해가 심해짐에 따라 정부도 적극 대응에 나섰습니다.
현재 경기, 전남, 인천 등 일부 지역의 올해 누적 강수량은 평년의 절반 수준.
정부는 충남 서부와 경기 남부, 전남 해안가를 중심으로 한 가뭄 피해 지역에 가뭄대책비 166억원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 가운데 116억 원은 가뭄대책비로 경기와 충남, 전남 등에 지원되고 토양 문제로 저수량을 확보하지 못하는 저수지 15곳에는 준설사업비 50억원이 지원됐습니다.
또 저수율이 9%대에 불과한 보령댐은 도수로를 가동하고 인근 댐에서 물을 끌어오고 있습니다.
또 인천 소연평도 등 32개 도서에는 운반급수와 병급수가 경기 광주시 등 19개 시군에는 비상급수가 실시중입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