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30분

제1회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 [뉴스팜]

회차 : 326회 방송일 : 2019.10.11 재생시간 : 01:46

농업과 농촌에 대한 대~국민적 관심과 인식 전환을 위해 전국 규모의 ‘농업농촌 영상 공모전’이 열립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주최로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팜(FARM) 터지고, 펀(FUN)한 농업이란 슬로건으로 농업과 농촌의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함인데요.
단편영화와 애니메이션, CF패러디, CM송 등 장르와 형식에 제한 없이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자유로운 주제로 제작, 출품하면 됩니다.
공모 자격으로는 일반인과 Z세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를 주도하는 Z세대를 별도로 편성해 재미와 창의적인 시각 모두 잡는다는 계획으로,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받습니다.
심사는 한국독립PD협회 협조를 받아 1,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작품을 선별해 11월 초에 최종 수상작 결과를 발표하는데요.
총 상금은 3,010만 원으로 각 부문별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26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농정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무한한 가치를 확산하는 한편 출품작들은 유튜브 ‘스마트팜TV’와 기관SNS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이 기대되는 영상 공모전, 모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뉴스팜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