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밀' 피하는 안전한 여행···7월 1~19일 특별 여행주간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3밀' 피하는 안전한 여행···7월 1~19일 특별 여행주간

등록일 : 2020.06.25

유용화 앵커>
이제 곧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죠.
하지만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여행가야하나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정부가 밀폐, 밀접, 밀집 이른바 '3밀'을 피해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특별여행주간'을 시행합니다.
이수복 기자입니다.

이수복 기자>
해수욕장에 피서객들이 빼곡하게 '밀집'해 있습니다.
'밀폐'된 클럽에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수많은 인파가 치킨과 맥주를 즐기기 위해 '밀접'하게 모여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전반이 바뀌면서 이 같은 문화도 달라져야 한다는 분위기가 강하게 일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다음 달 1일부터 19일까지 밀폐·밀접·밀집, 이른바 '3밀'을 피하는 특별 여행주간을 시행합니다.
올해 여행주간의 핵심은 '소규모 안전 여행'입니다.
8월 초 성수기를 피해 관광객이 적은 비대면 여행지로 떠나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하면서 안전한 휴가를 즐기자는 겁니다.

전화인터뷰> 정향미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과장
"해수욕장과 같은 특정 관광지에 이미 인파가 몰리고 있는 상황이고 그러다보니 방역이나 이런 것들을 걱정을 안할 수가 없는 상황이 됐습니다. 그래서 한적한 여행지에 여행객이 분산돼 여행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지원할 거고요."

이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는 여름철 숨은 관광지 6곳을 선정했습니다.
국내 최장 출렁다리가 있는 충남 예산 예당호와 야간 음악 분수를 비롯해 태백산 금대봉, 순창 채계산과 강천산, 남해 보물섬 전망대와 대부도 바다향기 수목원, 속초 상도문 돌담마을 등입니다.
아울러 문체부는 세대별 일상여행 추천 여행지 16곳을 소개하는 한편 하루 입장객 수를 제한하는 비대면 여행지 100곳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번 여행주간에는 각종 교통 혜택도 주어집니다.
코레일은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특가로 판매합니다.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에서는 금요일을 제외한 평일 나흘 동안 고속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고속버스 프리패스'를 출시했습니다.
(영상제공: 문화체육관광부 / 영상편집: 김종석)
자세한 할인정보는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수복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502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