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명절대책 마련으로 서민 생활 안정과 경제활력 높인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추석 명절대책 마련으로 서민 생활 안정과 경제활력 높인다

등록일 : 2019.09.02

임보라 앵커>
정부가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민생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고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한
계기로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황인선 기획재정부 민생경제정책관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황인선 / 기획재정부 민생경제정책관)

임보라 앵커>
지난 27일, 정부가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먼저 ‘추석 민생안정대책’이란 무엇이며, 발표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우리 경제를 둘러싼 여건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 민생경제의 안정을 도모하고 경제활력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추석 민생안정대책’의 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기본방향을 토대로 추진하는 4대 분야 민생안정대책에 대해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장보기 부담 축소, 소비자 혜택 확대’. 어떤 내용인가요?

임보라 앵커>
또한, 부정유통을 단속하고 물가조사를 통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죠?

임보라 앵커>
다음으로, ‘소비와 관광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력제고’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더불어,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축제와 문화행사 등을 연계한다고요?

임보라 앵커>
말씀해주신 것처럼,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체험행사와 시설을 무료로 개방하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이처럼 모두가 함께하는 따듯한 추석 명절을 위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한다고 하는데, 자세히 설명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또한 금년부터 대폭 확대된 EITC와 CTC를 추석 전조기에 지급하죠?

임보라 앵커>
결식아동과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자원봉사도 실시한다고요.

임보라 앵커>
연휴 간 귀경길. 장거리 이동 등으로 인한 교통체증이 심각할 텐데요. 이를 위해 정부가 추석특별교통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히 설명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이번 추석과 같이 많은 인구가 몰리는 명절에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텐데요. 명절기간 안전사고의 획기적인 감축을 목표로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요.

임보라 앵커>
이번 ‘추석 민생안정대책’ 실시로 인한 기대효과는 어떻게 보십니까?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시청자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