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KTV 부분개편 참여 / 이벤트 기대해줘! KTV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농식품부 사업, 절반으로 통폐합

우리 농어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논의가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농식품부가 추진하는 사업을 절반으로 통폐합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로 했습니다.

농어업 선진화위원회 분과회의 소식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현재 288개에 달하는 농식품부 사업이, 절반 이하로 줄어듭니다.

잘게 세분화돼 있던 사업들이, 비슷한 성격끼리 한데 묶여 통·폐합되는 겁니다.

이렇게 되면, 농어업 예산을 편성할 때, 투자의 집중도와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위원회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농어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현재 빈곤인구 비율은 농어업인이 도시민보다 높지만, 실제 빈곤인구 가운데 기초생활보장제도의 혜택을 받는 농어업인 비율은 48.6%로, 93.5%가 혜택을 받는 도시민의 절반에 그쳤습니다.

이밖에도 식량안보와 식품안전 등, 나라 전체의 식품 정책을 관리하는 민·관 합동 식품 시스템을 마련하는 방안과, 유전자변형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이 논의됐습니다.

이번 분과위에서 논의된 과제들은 오는 26일 농어업선진화위원회 본회의에 상정한 뒤, 우리 농어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해법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