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현장속으로
-
이 대통령, 사회적 기업 방문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사회적기업 '동천'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대통령이 사회적 기업을 직접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대통령은 근로자들이 작업하고 있는 재봉실 등을 둘러보며 근로자를 격려하고 특별히, 이곳에서 일을 하다 결혼에 성공한 부부 장애인과 환담을 나누며 격려했습니다.
이어 이대통령...
-
철도愛! 선로 위 안전을 지켜라! [정책, 현장을 가다]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철도 안전을 지키기 위해 뒤에서 묵묵히 땀 흘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네, 국토해양부 철도기술안전과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오늘은 국토해양부 철도기술안전과 방윤석 과장 모시고 보다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이 대통령, 전통시장 방문 시장상인 격려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광장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조기와 물건을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설을 맞아 서울의 한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직접 입을 한복을 사기 위해 한복가게에 들렀습니다.
한복집 상인들은 대선 당시 이 대통령이 다시 오겠다는 약속을 지켰다며 반가워했습니다....
-
유인촌 장관, 사회복지시설 방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설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성북구에 위치한 국내입양 전문기관인 성가정 입양원을 방문한 유장관은 영아들을 돌보고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과 덕담을 나눴습니다.
성가정 입양원은 서울 가톨릭사회복지회가 운영하는 국내 입양전문 기관으로 설립후 지금까지 약 2300여명의 아기들을 국내 입양...
-
이명박 대통령, 해병 2사단 방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서부전선 전방부대인 해병 2사단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계초소를 방문해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장병들의 생활관과 식당 휴게실 등을 꼼꼼히 살펴보며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방의무의 신성함과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민에게 굳건한 믿음을 주는 해병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설을 맞아 ...
-
현장기록! 불법 사교육과의 전쟁 [정책, 현장을 가다]
자녀 교육을 위한 사교육비가 가계 경제의 최대 부담이 되면서 이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대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 오늘은 사교육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교육과학기술부 학원상황팀 김철운 팀장 모시고 사교육 현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유인촌 장관, 故 임수혁 선수 빈소 조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고 임수혁 선수의 빈소를 방문해 유가족들을 위로했습니다.
유 장관은 어제 밤 빈소가 차려진 병원을 방문해 불의의 사고를 당해 안타깝다며 유가족을 만나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임수혁 선수의 발인은 오늘 오전 8시 서울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장례식장에서 야구 관계자와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습니다.
...
-
이 대통령 남산행 "서민 어려움 덜어주자"
이명박 대통령은 주말인 지난 6일 국무위원, 청와대 참모 등 40여명과 함께 남산에 올랐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 번 더 국민 편에서 생각하고 한 걸음씩만 더 움직여 여전히 힘든 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도록 하자"고 당부했고, 산책 도중 만난 시민들과 악수를 나누며 "우리가 힘이 되겠다"고 다짐하기도 했습니다.
청와대는 이번 산책이 국정 현안으로 지친 ...
-
설 맞아 中企 방문, 현장애로 청취
한편 진동수 금융위원장이 설을 앞두고 중소기업 현장을 찾았습니다.
자금난에 허덕이는 중소기업들의 사정을 경청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안산 반월공단의 한 중소기업.
신용카드 단말기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생산하는 중견 업체지만, 작년 한 해는 97년 외환위기 이후 최대의 위기였습니다.
연초부터 불어닥친 금융위기가 회사의 자금줄을 꽁꽁 묶어버...
-
수산개발, 우리가 앞장선다! [정책, 현장을 가다]
경제성이 높은 어촌·어항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수산 개발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런 수산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농림수산식품부 수산개발과 최완현 과장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