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지젤,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 - 문화다큐『특별한 만남』4월 16일(목)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676
등록일 : 2009.04.15 10:17

영원한 지젤,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

 - 문화다큐『특별한 만남』4월 16일(목) -


□ 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 4월 16일 목요일『문화다큐, 특별한 만남』에서는 영국 로열 발레학교를 졸업하고 동양인 최초로 러시아 키로프발레단 무대에 섰던 유니버설 발레단 문훈숙 단장 편을 방송한다.

                    

    <문훈숙 단장(左)과 진행자 김성경(右)>   <은퇴 당시 심정을 이야기하는 문훈숙 단장>


□ 문훈숙 단장을 설명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지젤>이다. 『문화다큐, 특별한 만남』에서는 1989년 동양인 최초로 러시아 키로프발레단에서 지젤을 연기하며 일곱 번이나 커튼콜을 받았던 일화와 러시아 공연에서 만난 특별한 관객과의 에피소드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2001년 <심청> 공연을 두고 “나 또한 마지막 작품이 될 줄 몰랐다”며 당시의 은퇴심정을 고백한다.


□ 한편『문화다큐, 특별한 만남』에서만 볼 수 있는 명사의 인간적인 모습도 준비되어있다. 가정에서는 한 남자의 아내이며 평범한 어머니이길 바라는 문훈숙 단장. 입양한 자식을 키우는 어미의 모습과 딸에 대한 소박한 기대와 바램, 남편 사진을 놓고 영혼결혼식을 치렀다는 소문의 진상을 밝힐 예정이다.


□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 문화예술인들의 진솔한 고백, 감각 있는 영상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담아내는 KTV『문화다큐, 특별한 만남』이번 주 목요일 오후 5시 30분(재방 일요일 낮 12시 10분)에는 우리나라 대표 발레리나에서 유니버설 발레단의 CEO로 변신한 영원한 지젤 문훈숙 단장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1과 이병용CP(☎ 02-3450-22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