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세대통합프로그램, '알면 사랑한다' 2부작 방송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809
등록일 : 2007.08.14 08:38

KTV「고령화 사회 프로젝트 동행」

1부- 탐색편 8월13일, 2부 -만남편 8월20일 밤 9시


한국정책방송KTV(원장?윤형식)의「고령화사회 프로젝트 동행(同行)」은 세대통합 프로그램 <알면 사랑한다!>편을 2부작으로 편성 방송한다.


고령화사회 문제에 대해 모든 세대가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아보는 KTV의 ‘고령화사회 프로젝트 동행’ (매주 월요일 밤 9시 방송) 프로그램이 2주에 걸쳐 방송하는 <알면 사랑한다!>편은 노년층과 청소년이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세대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동의 책임 의식을 확대하는 세대통합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한노인회 노인생애체험센터와 ?고령화사회 프로젝트 동행? 제작팀이 은평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과 선린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각 40명)으로 지난 5월26일부터 7월12일까지 총 7주간 (1주 90분 교육) 12차례에 걸쳐 세대간 체험, 대화법 학습 등을 통한 개별교육(1~5주차)과 어른신, 청소년이 함께 하는 합동교육(6~7주차)으로 진행된 세대통합 교육 현장 보고서이다.


우리 사회는 고령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됨으로써 노령인구와 신세대 사이의 사고방식과 가치관은 물론 정보격차, 윗세대의 경험 및 지혜의 과소평가 풍조, 언어 등의 차이의 문제가 점점 세대간 단절과 갈등을 야기하고 있는 실정이다. 


어느 때보다 세대간 대화를 통한 세대통합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알면 사랑한다!>편은 노년층에게는 청소년의 생활모습을 이해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장을 열어주고, 청소년에게는 노년의 삶을 이해하고 향후 고령화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할 청소년들에게 노인복지에 대한 공동의 책임의식을 체험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과연 세대통합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년층과 청소년 세대는 7주간의 세대통합 교육을 마치고 각각 어떤 변화를 갖게 될까? 세대통합 프로그램의 전 과정은 KTV의 ?고령화사회 프로젝트 동행? <알면 사랑한다!>타이틀로 8월 13일 월요일 밤 9시 1부 탐색편에 이어 8월 20일 월요일 밤 9시에 2부 만남편으로 2주 연속 방송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