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의 거장, 신상옥 감독을 만나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615
등록일 : 2009.01.05 17:03

 한국영화의 거장, 신상옥 감독을 만나다!

제1탄 <빨간 마후라> 1월 2일 금요일 밤 10시 방송

- 1.9(금) <로맨스그레이> 등 1.23(금)까지 4편 매주 연속 방영 -


국내영화 발전과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KTV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손형기)은 한국영화사에 수작으로 평가 받고 있는 고전영화를 엄선하여 <KTV 시네마>로 매주 시청자를 찾아가고 있다.


1964년 개봉작 ‘빨간 마후라’는 신상옥 감독, 신영균, 최무룡, 최은희, 윤인자 주연의 한국영화사에 길이 남을 수작으로 공군 조종사들의 사랑과 전우애, 조국애를 그린 전쟁 영화이다.


○ 6.25 전쟁 당시 강릉 전진기지에서는 수많은 희생을 무릅쓰    고 비행기가 매일 출격한다. 1백 회의 출격 기록을 세운 나관    중  대위(신영균)는 그 중에서도 용감하고 이름난 조종사로 출    격을 마치고 동료들과 어울려 술을 마시는 소박한 생활을 하    고 있다. 나관중 대위의 동료 배대봉(최무룡) 대위는 술집 마    담 지선(최은희)과 결혼하지만 그는 전사하고 절친한 친구가     지선을 사랑하게 되는데…


영화 ‘빨간 마후라’는 대한민국 공군역사의 초창기 모습을 다   양한 연출과 줄거리로 담아냈으며 공중전 장면을 최초로 스크    린에 옮김으로써 한국영화사상 초유의 볼거리를 제공한 것으    로 유명하다. 당시 20여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1964년 최고   의 흥행작이다. 제11회 아태영화제 감독상(신상옥)과 남우주     연상(신영균)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  2009년 새해를 맞아 KTV가 준비한 신상옥 감독 특집 시리즈 로 1월9일 김승호, 최은희, 신영균 주연의 <로맨스 그레이>,  1월16일 최은희, 김진규, 신성일, 주연의 <로맨스 빠빠>,  1월23일 제11회 부일영화상 특별상 수상작인 최은희, 도금봉, 남정임 주연의 <여자의 일생>이 매주 금요일 밤10시 <KTV 시네마>를 통해 연속 방영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