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노컷뉴스]정부부처 '고민 속' KTV 첫 생중계 브리핑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381
등록일 : 2005.02.16 09:27

[02.15 노컷뉴스]


정부부처 '고민 속' KTV 첫 생중계 브리핑

 

국정홍보처의 정부소유 매체 영향력 증대 강화 정책에 따라, 정부 대전청사에서도 KTV 국립방송이 생중계 하는 첫 브리핑이 이뤄져 관심을 끌었다.


정부 대전청사에서는 처음으로 15일 생중계 브리핑에 나선 조연환 산림청장은 방송 시작이 임박해서야 자료를 내놓을 정도로 브리핑 내용을 꼼꼼하게 검토하는 등 첫 주자로서 무척이나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다.


또, 앞으로 매달 있을 직접브리핑 생중계에 대비하기 위해 견학까지 나온 대전청사 내 다른 기관 관계자들은 한 순간도 놓치지 않으려는 듯 시종일관 자리를 지켰다.


이와 관련해 정부 대전청사 주변에서는 "시대적인 흐름에 맞춰 장·차관은 물론 청장들까지도 홍보 마인드를 새롭게 가지는 것은 바람직해 보이지만, 일부 중앙부처의 선례에서 볼 수 있듯이 자칫 정부소유 매체에만 매달려 외형에만 치중하다보면 정작 내용이 부실해지지 않을지 모르겠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흘러나왔다.


<15일 오전 KTV 국정방송의 대전청사 첫 정부브리핑에 나선 조연환 산림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