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 거장 신상옥 감독 특집 시리즈!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894
등록일 : 2009.01.08 10:16

한국영화 거장 신상옥 감독 특집 시리즈!

2탄 <로맨스 그레이> 1월 9일 금요일 밤 9시 방송

- 1.16(금) <로맨스 빠빠>, 1.23(금) <여자의 일생>  연속 방영 -


국내영화 발전과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KTV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손형기)은 한국영화사에 수작으로 평가 받고 있는 고전영화를 엄선하여 <KTV 시네마>로 매주 시청자를 찾아가고 있다.


○ 2009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한국영화계 거장으로 최근까지 많은 영화인과 대중들에게 회자되고 있는 신상옥 감독의 작품 4편을 시리즈로 방영한다.


○ 1월9일에는 신상옥 감독 특집 두 번째 시간으로 1963년 개봉작, 김승호, 최은희, 김희갑, 조미령, 신영균 주연의 ‘로맨스 그레이’가 방송된다.


○ 이 영화는 1960년대 한국사회에 급속하게 이루어진 근대화 속에 무너져 내리는 가부장적 질서와 전통적 가치관의 분열 과정에서 가족애의 중요성을 담아내고 있다.


○ 1963년 설날 개봉작으로 명보극장 개봉 당시 약 8만 명의 관객을 동원해 흥행에도 성공한 작품이다. 주연배우 김승호가 제 10회 아시아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제3회 프랑크푸르트영화제에 출품되는 등 작품성도 인정받았던 영화이다.

 

○ 인생의 황혼기를 맞은 두 남자. 가정에 충실하던 중년의 대학 교수(김승호)와 대영산업의 김사장(김희갑)은 각각 젊은 술집 마담 만자(최은희)와 보영(조미령)을 소실로 두고 제2의 거처를 오가며 바람을 피운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이 사실을 아내들에게 들키고, 결국 젊은 애인들은 두 가정의 행복을 위해 떠나 버리고, 남편들은 지난날의 탈선을 반성하며 더욱 가정에 충실해진다.


○ 신상옥 감독의 전성기에 제작된 작품으로 뛰어난 연출력이 돋  보이는 추억의 한국영화 ‘로맨스 그레이’는 1월9일 금요일 밤9시 <KTV 시네마>를 통해 방영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