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길 위의 작가, 김주영을 만나다!- 『KTV인문학열전』 7월28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229
등록일 : 2009.07.27 12:29

대하소설『객주』에서 상상우화집『달나라 도둑』까지,

길 위의 작가, 김주영을 만나다!

- KTV 인문학열전 7월28일 오후 5시 방송 -

인문학 거장들을 통해 우리들의 자화상을 비춰보며 인문학적 사고와 상상력으로 인간에 대한 성찰을 더해 나가고자 기획된 KTV『인문학 열전』에서는 <작가, 길 위에 서다>를 주제로 메마른 우리 삶에 꿈과 상상력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는 <김주영 작가편>을 방송한다.


        


대하소설『객주』에서, 동화『똥친 막대기』, 상상우화집『달나라 도둑』까지, 따뜻한 이야기로 꿈과 상상의 세계를 전하는 김주영 작가, 인생이라는 길 위에서 만나게 되는 질문들을 작가적 상상으로 녹여내 지혜를 전하는 그의 작품 세계를 들어보고, 경상북도 청송군의 깊은 산골(월전-月田)에서 태어나 가난하고 우울했던 그의 유년시절을 만나본다, 또한 우리가 어느 샌가 잃어버렸던 ‘꿈과 상상력’으로 다시 피어나는 희망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치열한 작가정신과 작품세계를 만나는 인문학 열전 기획특집 ‘나는 작가다’시리즈 김주영 작가편은 7월28일(화) 오후 5시(재방 수요일 오후 1시) <KTV 인문학 열전>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정책방송원 KTV 방송제작1과 신혁중PD(☎ 02-3450-23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