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 칸 영화제 회고전 초청작 <상록수> -『KTV 시네마』4월17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534
등록일 : 2009.04.16 09:40

우리나라 최초 칸 영화제 회고전 초청작
<상록수>

- 『KTV 시네마』4월17일 금요일 밤11시 방송 -

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는 국내영화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매주 금요일 밤11시 <KTV 시네마>에서 엄선된 한국 고전영화를 방영하고 있다.


심훈 동명 소설 원작, 제56회 칸영화제 회고전 상영작품

     

□ 이번 주 금요일 <KTV 시네마>에서는 한국영화의 르네상스를 일궈낸 거장 신상옥 감독 3주기 기획특집 두 번째 시간으로 농촌 계몽운동에 헌신하는 남녀의 순애보를 그린 심훈의 동명 소설 원작, 최은희 신영균 주연의 1961년 영화 <상록수>가 방영된다.

□ 심훈의 소설 <상록수>는 일제치하 지식인들이 농촌 계몽에 앞장섰던‘브나로드 운동’을 바탕으로 한 소설이다. 주연배우 최은희, 신영균을 비롯해 조연으로 출연한 허장강과 도금봉의 연기가 돋보인 영화 <상록수>는 개봉 당시 각종 영화제를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신상옥 감독의 대표작이다. 이 같은 명성에 힘입어 1978년 임권택 감독에 의해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 농촌 계몽 운동에 뜻을 두고 있는 영신(최은희)과 동혁(신영균)은 모임에서 만나 사랑하게 된다. 동지이자 애인인 두 사람은 학교를 졸업한 뒤 각각의 고향에 투신하면서 3년 뒤 결혼을 약속한다. 어느 날 영신은 몸져눕게 되고 동혁이 곧 찾아오지만 일제의 탄압으로 동혁은 체포되는데…….

□ 신상옥 감독의 영화 <상록수>는 1962년 제1회 대종상 여우주연상(최은희) 뿐만 아니라 공로 작품상, 제9회 아시아영화제 남우주연상(신영균)과 남우조연상(허장강), 음악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2003년 제5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우리나라 영화 최초로 회고전 부문에 초대된 작품인 <상록수>는 4월 17일 금요일 밤 11시 (재방 일요일 밤 10시)에 <KTV 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정책방송원 KTV 방송제작1과 심봉근PD(☎ 02-3450-22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