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중계석 “3일간의 재정콘서트, 나라 살림을 말하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343
등록일 : 2012.06.12 15:58

KTV 중계석 『‘12~16, 국가재정운용계획』

“3일간의 재정콘서트, 나라 살림을 말하다”

6월 14일(목)~6월 16일(토), 오전 9시 10분 방송

 

□ KTV(원장 김관상)는 기획재정부와 KDI(한국개발연구원)가 공동으로 주최한 '12-16년 국가재정운용계획 수립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6월 14일부터 3일간 녹화방송한다. 이번 토론회에는 학계, 언론,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 등이 참가했다.


□ <균형재정 회복을 위한 중기 재정운용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원윤희 서울 시립대 교수가 사회를 맡고 김한기 경실련 경제정책팀장, 배상근 전국경제인연합회 경제본부장, 서정희 매일경제신문 증권부장 등이 토론에 나섰으며, 고영선 한국개발연구원 연구본부장이 발제를 맡았다.


□ 고영선 박사는 발제강연에서 균형재정 달성을 재정운용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지출구조 조정과 재정지출 관련 법률의 사전 검증 등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발혔다.


□ 토론 참가자들은 균형재정 필요성과 관련하여, 또 다른 경제위기가 닥쳤을 때 정부가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여력을 확보하기 위해 재정건전성이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한 유럽의 재정위기, 잠재성장률 하락 위험 등을 감안할 때 적극적 재정정책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되었다.


□ KTV는 ‘12~’16년 국가재정운용계획 수립시 반영되는 이번 토론회 내용을 6월 14일부터 <KTV 중계석>을 통해 3일간 아래와 같이 녹화 방송할 예정이다.  끝.


   - 6월 14일(목) : 총량?총괄/일자리/중소기업

   - 6월 15일(금) : 복지/교육/R&D

   - 6월 16일(토) : SOC/지방재정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김영재 피디(☎02-3450-225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