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문화재청 업무협약 체결 “문화유산 영상콘텐츠 서비스 확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354
등록일 : 2012.06.25 10:19

KTV-문화재청 업무협약 체결

“문화유산 영상콘텐츠 서비스 확대”

6월 27일(수) 체결

 

KTV(원장 김관상)와 문화재청(청장 김찬)은 6월 27일(수)에 문화유산 영상콘텐츠의 시청자 방송서비스 확대?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은 문화재청에서 제작한 문화유산프로그램을 KTV를 통해 방송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KTV 채널(케이블, 위성, 인터넷)을 통해 정규 방송 ▲ KTV가 보유한 문화재 발굴 등 기록 영상자료 활용 문화유산 영상물의  공동 기획? 제작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오는 7월부터 KTV에서는 문화유산을 지키고 이어나가는 사람들의 감동 휴먼 다큐멘터리 「러브인 문화유산」, 문화유산에 숨겨진 흥미로운 내용을 소개하는 「5분 추리 X파일」, 문화재 발굴과 복원을 둘러싼 이야기 「발굴 스토리」 등 참신한 접근과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 KTV 김관상 원장은 “KTV와 문화재청의 MOU는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인식과 안목을 넓히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특히 문화재청이 제작한 콘텐츠를 방송은 물론 모바일 앱과 트위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여 젊은 세대가 전통문화와 소통하는 계기를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과 김승훈CP(☎ 02-3450-218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