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정책은 KTV에서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682
등록일 : 2023.12.22 14:24
약은 약사에게, 정책은 KTV에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에 「늦은 밤 찾아오세요, 심야 정책 약국」 영예
- 22일 시상식 … “창의적 프로그램 만들기 위해 국민 참여 캠페인 지속할 것”

 “처방에 따라 알맞은 약을 조제하는 약국처럼, 국민에게 맞춤형 정책을 제공하는 KTV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KTV 국민방송(원장 하종대, 이하 KTV)이 국민에게 번뜩이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공모한 결과, 영예의 대상에 국민의 다양한 일상에 최적의 맞춤형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은 「늦은 밤 찾아오세요, 심야 정책 약국」 (도호정 씨 외 2명)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아이디어를 반영한 공공 프로그램 개발과 2024년 KTV 국민방송 채널 슬로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마련됐다.

 프로그램, 채널 슬로건, 온라인 콘텐츠 3개 부문에 총 81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실무자 및 외부 전문가 심사(기획, 구성, 실현 가능성 등)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13건을 최종 선정했다.

 시상식은 22일 한국정책방송원(정부세종청사 17동)에서 열려 수상자에게 총 2,500만 원 상금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KTV 원장상’이 수여됐다.

 시상식에서 하종대 KTV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방송제작 참여를 향한 국민 의지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KTV는 앞으로도 창의적 공공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보다 많은 국민이 참여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수상결과는 KTV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V는 국민생활과 직결된 정책과 유익한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제작, IPTV와 국내 모든 케이블 TV, 위성방송은 물론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22개 온라인채널을 통해 국민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KTV 채널번호

- 64번(IPTV) : GenieTV, BTV, U+TV

- 164번(케이블TV) : SK브로드밴드, HCN

- 164번(위성방송) : KT Skylife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이철훈 기자/언론담당 (044-204-814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