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특집 3부작『자랑스러운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241
등록일 : 2015.02.04 13:05

KTV 특집 3부작

『자랑스러운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

2월 6·13·20일(금) 1~3부 방송

   

○…'철밥통' 오명속 국민 신뢰 잃어가는 대한민국 공무원의 오늘

○…제1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들 통해 본 공직자의 바른길

○…국민의 삶 곳곳서 애민·섬김·공정 실천하는 그들의 땀과 애환

   

지난해 한국경제연구원의 국민의식조사 결과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은 단연 공무원이었다. 그러나 이같은 선호는 '안정적 직업'에 대한 갈망일 뿐, 무사안일, 부패, 무능력 등 국민의 시선에 비친 공무원의 위상은 땅에 떨어진 지 오래다. 그렇다면 국민의 믿음을 되찾고 국민으로부터 사랑과 존경경을 받을 만한 공무원들은 우리 곁에 없는 것일까.


KTV(원장 류현순)에서는 오는 2월 6일과 13일, 20일 낮 1시 30분, 특집 3부작『자랑스러운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연출 김우진)를 방송한다.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공무원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통해 국민의 삶 곳곳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는 일선 공무원들의 모습을 조명해본다. 아울러 제작과정에서 장래 공무원을 꿈꾸는 고등학생, 취업준비생 등과의 동행을 통해 진정한 공직자상에 대한 소통과 공감을 꾀한다.


6일 방송되는 1부 '애민' 편에서는 법무부 서울소년원의 최철환 계장과 부산 금정경찰서 박희영 경사를 만나본다. 최 계장은 최초로 소년원을 수능시험장으로 지정하는 등 25년간 원생들을 위해 헌신해 왔고, 박 경사는 비행청소년 선도 프로그램 '힘내! 학교'를 운영하면서 자신의 자녀를 프로그램에 참여시킬 만큼 각별한 애정을 쏟아 왔다.


13일에는  2부 '섬김'편이 전파를 탄다. 14년간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층을 찾아내 생계지원과 자활기반 마련에 힘써온 충북 청주시 경규혜 사회복지사를 만나보고, 스스로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교사가 돼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용 단말기 개발과 모바일 소리 도서관 구축 등 장애학생을 위해 헌신해온 대전맹학교 문성준 선생님을 찾아가본다.


20일 방송되는 3부 ‘공정’ 편에서는 인구주택총조사의 방식을 획기적으로개선해 막대한 비용을 줄이고 국민의 편의를 높인 통계청 하봉채 서기관을 비롯해, 성실한 업무태도와 연구하는 자세로 타의 모범이 된 공무원들을 다룬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김우진 PD(☎044-204-8201)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