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현장다큐 문화행복시대』'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김성녀'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196
등록일 : 2014.02.18 13:27

KTV 『현장다큐 문화행복시대』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김성녀’

2월 20일(목) 낮 2시 30분 방송

 

○…마당놀이, 창극, 뮤지컬, 드라마 넘나드는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2시간 30분, 1인 32역 해내는 '천의 얼굴' 김성녀의 도전과 열정

○…"아흔 넘어 100살 돼도 무대에 설 것" 환갑 넘어도 마음은 소녀

□ KTV(원장 김관상) 『현장다큐 문화행복시대』(연출 최용석)에서는 오는 2월 20일(목) 낮 2시 30분, '마당놀이계의 안방마님'으로 불리며 환갑을 넘긴 나이에도 무대 위에서 여배우로서 열정을 불사르고 있는 배우 김성녀를 만나 그의 연기 철학을 들어보는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김성녀' 편을 방송한다.


□ 여느 아이들 같으면 부모에게 응석이 한창일 5살에 유랑극단의 한 천막극장에서 데뷔한 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이자 국립창극단의 예술감독으로 장르를 넘나들며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배우 김성녀의 열정의 원천은 무엇일까. 『현장다큐 문화행복시대』에서는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 김성녀를 만나 그의 파란만장한 연기 인생과 도전 정신을 들어본다.


□ 1인 32역으로 2시간 30분 동안의 모노 드라마를 혼자서 해내는 여배우, 이 또한 김성녀다. 스페인 내전 당시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벽 속의 아이'는 남편 손진책 감독의 연출로 지난 16일 막을 내리며 올해로 10년째 관객을 사로잡은 화제의 공연이다. 홀홀단신 무대에 나서는데 아이가 됐따가 엄마도 됐따가, 남편도 됐따가, 이웃사람도 됐다가 하면서 32명의 배역을 천연덕스럽게 연기한다. 그런데 그 연기가 너무 자연스럽고 능청스러워 마치 32명의 배우들을 따로따로 만난 느낌이다. 이날 방송에선 이제 연기 생활 60년을 맞았지만 앞으로 아흔을 넘어 100살이 돼도 무대에 설 것이라는 배우 김성녀의 연기 철학과 연기에 대한 열정을 들여다본다.


□ 배우 김성녀는 연극 '맥베드' '죽음의 소녀', 뮤지컬 '에비타' '7인의 신부' 등에 출연했으며, 백상연기대상.동아연극상.이해랑연극상 등을 수상했다. 2000년 중앙대 국악대 전임교수를 지내고 국악대학장을 역임했으며, 2012년 3월부터 국립창극단의 예술감독을 맡아 창극 '장화홍련' '배비장전' 등의 매진기록을 세웠다.


□ 국민 모두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소개하는 KTV 『현장다큐 문화행복시대』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간다. 끝.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정책콘텐츠부 최용석 PD(☎02-3450-2346)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