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TV라오(라오스 방송사)와 업무협약 체결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954
등록일 : 2013.09.27 09:15

KTV, TV라오(라오스 방송사)와 업무협약 체결

- 방송 발전을 위한 인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추진 -

 

KTV(원장 김관상)는 9월 26일(목) 오후 5시에 라오스 방송사인 TV라오(TVLAO)와 업무협약 체결식(MOU)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법인 행복공학재단과 사단법인 나눔문화예술협회가 옵서버로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TV라오(TVLAO)는 2013년에 ‘진보, 빠른, 현대(Advancement, Rapid, Modern)’라는 슬로건으로 설립된 위성?케이블 방송사이다.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라오스 국민을 고려하여 스포츠가 30%~40%, 그 외 관광, 문화, 다큐멘터리 등을 방송하는 TV라오는, 위성을 통하여 HD 방송을 송출한다. 이에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과 여러 지방 등 주변 26개국이 TV라오를 시청하고 있다.


□ 이날 협약식은 KTV 본관 2층 회의실에서 KTV 김관상 원장과 TV라오 홍캄 수바나봉 사장을 비롯해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방송 인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상호 지원 ▲프로그램, 영상자료 교환 등의 콘텐츠 교류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상호 협력 ▲방송기술 분야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밖에도 향후 협약에 부합되는 사항은 추가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