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파워특강 - 이종상 화백 편 이종상 화백이 말하는 ‘동양화의 이해와 오해’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180
등록일 : 2013.07.08 11:27

KTV 파워특강 - 이종상 화백 편

이종상 화백이 말하는 ‘동양화의 이해와 오해’

7월 8일(월) 오후 4시 5분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강사를 초청해 사회, 문화, 생활 등에 관한 다양한 강의를 들어보는 『KTV 파워특강』을 매주 월요일에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지난 6월 27일 경복궁 자선당에서 열린 ‘경복궁 목요특강-이종상 화백’편을 방송한다.

  

이종상 화백은 5천원 권과 5만 원권 지폐에 율곡 이이와 심사임당의 영장을 그린 화가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20여 차례 독도를 방문해 그 곳의 일출을 그린 '독도 화가'이기도 하다. 여전히 이 시대를 치열하게 살고 있는 이종상 화백으로부터 <동양화의 이해와 오해>를 듣는다.


이날 방송에서 이종상 화백은 우리 민족의 표현정신이 담긴 동양화를 이야기한다. 인터넷의 발달로 어느 곳에서나 미술을 접할 수 있지만, 진정 우리가 알고 있는 동양화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본다. 더불어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동양화가 어떤 곡해과정을 겪게 되었는지도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로서 동양화에 담긴 우리 민족의 표현정신을 찾아간다.


□ 관념적이고 추상적인 강의가 아닌, 이종상 화백이 걸어온 삶의 결을 느낄 수 있는 『KTV 파워특강-이종상 화백』편은 오늘 오후 4시 5분에 방송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