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전력비상, 에너지 절약 백서를 소개합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961
등록일 : 2013.06.10 12:21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

전력비상, 에너지 절약 백서를 소개합니다

6월 11일(화) 오후 2시 30분 방송

 

KTV(원장 김관상)는 국민들에게 실용적이고 유용한 정책정보를 소개하는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이하 ‘희망 대한민국’)』을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송하고 있다. 이번 주는 시간제 일자리와 여름철 전력을 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장애인 이동차량 지원현장을 찾아간다.

  

총 3개의 코너로 구성된 KTV 『희망 대한민국』은, ‘칸막이에서 협업으로, 책상에서 현장으로’를 모토로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PD와 기자의 협업하에 공동 제작팀을 구성하여 아이템 선정과 취재 등의 역할을 분담하고 있다. 특히 첫 번째 코너 <기자의 눈>은 KTV 보도과 기자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여 정부의 핵심 정책과 사회 이슈를 밀도 있게 다루고 있다.


이번 주 <기자의 눈>에서는 지난 27일에 보도된 ‘시간제 일자리’ 확충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시간제 근로제는 일정 시간만 근무하는 새로운 형태의 정규직으로, 최근 고용노동부는 노사정대표자회의를 구성하여 일자리 협약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고 한다. 이에 중소기업 육성과 근무여건 개선 등을 통한 인력난 해소와 청년 취업 해결방안 등의 사례들을 알아본다.


두 번째 코너 <행복지수를 높여라>에서는 여름철 전력비상에 따른 에너지 절약 백서를 소개한다. 이를 위해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대기업의 절전 규제를 살펴보고, 전력 비상에 따른 다양한 에너지 정책과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 이어서 세 번째 코너 <희망광장 24시>에서는 장애인 이동권에 대한 사례자를 만나서 민원해결과정을 살펴보고 장애인 이동권 이동차량 지원 현장 등 소개한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에서 5월 28일에 발표한 장애인 특별교통수단 보급과 함께 장애인의 이동을 돕는 다양한 현장을 소개한다.


□ 희망의 새 시대를 여는 정부의 다양한 정책은 물론 사회 전반의 ‘행복현장’을 소개하는 우리 사회의 희망 메신저 『KTV 100년의 행복 ‘희망 대한민국』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30분에 시청자를 찾아간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과 신혁중 PD(☎02-3450-235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