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한-가봉, 오는 25일 정상회담 '자원협력' 논의
알리 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오는 24일부터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합니다.
양국 대통령은 정상회담을 갖고 에너지와 자원개발, 인프라 건설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우리나라 경제개발 경험 공유와 문화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봉고 온딤바 대통령은 방한 기간 중에 송도 국제자유무역지...
-
한·파나마 정상회담···'자원·인프라 협력 강화'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20일 청와대에서 마르띠넬리 파나마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파나마 운하 확장 사업을 비롯한 지하철과 철도, 다목적 댐 건설 등 인프라 확충 사업에 한국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고 마르띠넬리 대통령은 광업법을 조속히 개정해 한국기업을 포함한 경쟁력 있는 외국 기업들이 참여할 ...
-
이 대통령 "구체적 합의 도출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환영연설을 통해 서울 G20 정상회의에서 개발의제와 글로벌 금융안전망 강화에 대한 구체적 합의를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다음달 G20 서울정상회에서 개발의제와 글로벌 금융 안전망 강화에 관한 구체적 합의를 도출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개발의제는 개발도상국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며 세계 경제 회복과 균형성장을 ...
-
세계은행 "한국과 개발 의제 긴밀히 협력"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만나, G20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중점을 두고 있는 '개발' 의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울 정상회의의 ...
-
한일 신시대 공동연구…병합 강제성 인정
한일 강제병합 100년을 맞아 양국 학자들이 새로운 백 년을 열어가기 위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학자들은 한일 정상이 이 보고서를 토대로 공동선언을 채택할 것을 건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오늘 회담에서 후쿠다 총리와 나는 양국이 큰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와 같은 관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는 데 공감을 했다.“...
-
이 대통령, 세계은행 총재 접견 'G20 논의'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G20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개발 의제는 개도국의 빈곤을 줄이고 세계경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된 성장을 위해 중요하다며 G20서울정상회의가 개발의제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거두기 위한 ...
-
中, '훼방꾼 발언' 부인···靑 "박 대표 거짓말 드러나"
<!--StartFragment-->중국 정부가 시진핑 중국 국가부주석이 이명박 정부를 ‘한반도 평화 훼방꾼’이라고 말했다는 민주당 박지원 의원의 발언을 공식 부인했습니다.
마자오쉬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 시 부주석의 이 같은 발언 여부와 관련해 확인해 본 결과 이는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김희...
-
이 대통령, 세계은행 총재 접견 'G20 논의'
<!--{12877315761560}-->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방한중인 로버트 졸릭 세계은행 총재를 접견하고 G20 서울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개발 의제는 개도국의 빈곤을 줄이고 세계경제의 지속가능하고 균형된 성장을 위해 중요하다며 G20서울정상회의가 개발의제 분야에서 실질적 성과를 거두기 ...
-
G20 재무장관회의 개막···환율이견 조율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G20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회의가 이틀간의 일정으로 경주에서 개막됐습니다.
이번 회의에는 미국을 포함한 각국 경제당국의 수장 40명이 총출동해 환율과 IMF 쿼터 조정에 대해서 첨예하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의장국인 우리 정부는 중국, 브라질 등 세계경제에서 큰 손으로 등장한 신흥국들과,...
-
"한국음식관광축제 한식 알릴 좋은 기회"
<!--{12877379277130}-->한국 맛의 본고장, 전주에서 '한국음식관광축제'가 시작됐습니다.
어제 개막식을 찾은 대통령 부인 김윤옥 여사는 G20 서울 정상회의 직전에 열린 이번 축제가, 한식을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천년의 맛을 이어온 전북 '전주'에서 '어머니의 정성, 한국의 맛!'을 주제로 '맛' 축제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