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한미관계 발전위해 가교 돼 달라"

정책 오늘 (2008~2010년 제작)

이 대통령 "한미관계 발전위해 가교 돼 달라"

등록일 : 2009.09.25

피츠버그에 도착한 이명박 대통령은 현지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한미관계의 발전을 위해서 동포사회가 튼튼한 가교가 되달라고 당부했습니다.

G20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피츠버그에 도착한 이명박 대통령은 먼저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내년 G20 의장국으로써 세계금융경제위기 대처를 위한 정부의 노력과 한미관계의 진전상황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동포사회가 한미관계 발전을 위한 튼튼한 가교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또 최근 피츠버그에서 개최한 코리아 페스티벌 행사와 피츠버그대학에 한국문화실 설치 등 한국을 알리기 위한 동포사회의 노력을 치하하고 정부도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동포간담회에는 미국 미식축구팀인 피츠버그 스틸러스에서 활약중인 한국계 하인즈 워드도 참석해 이 대통령에게 자필 사인이 담긴 미식축구공을 선물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동포간담회의 참석에 앞서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를 방문해 헌화하고 생존하고 있는 참전용사들을 만나 감사의 뜻을 전달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