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호남고속철 최대한 지원 완공 앞당길 것"

경제 투데이

이 대통령 "호남고속철 최대한 지원 완공 앞당길 것"

등록일 : 2009.12.04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4일, 호남고속철도 기공식에 참석차 다시 광주를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호남고속철도를 현재의 관점에서만 경제성을 따진다면 오늘 착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최대한 지원해 완공시기를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

이경미 기자!

네, 청와대입니다.

Q> 내용 전해주시죠

A> 네, 이명박 대통령은 호남고속철도 기공식에 참석해 현재의 경제성은 떨어지더라도 꼭 필요한 인프라라면, 그것은 국가가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히려 국가가 선투자 함으로써 미래의 경제성을 만들어 낼 수 있을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호남고속철도를 현재의 관점에서만 경제성을 따진다면 오늘 착공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완공 목표를 당초 계획보다 1년 이상 앞당기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예산이 허락하는 한, 몇 개월이라도 빨리 완공될 수 있도록 직접 챙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호남고속철도가 호남의 특성을 잘 살려 지역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호남고속철을 타고 온 수도권 시민들이 다시 자전거를 빌려 타고 영산강을 따라 하이킹을 즐기는 등 호남이 역동적인 지역으로 바뀔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밖에도 고속철도는 다른 그 어느 교통수단보다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이라며, 서울에서 목포까지 자동차 대신 고속철도를 이용하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6 이상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