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동·학생·임신부 등 순차적으로 접종

정보와이드 6

아동·학생·임신부 등 순차적으로 접종

등록일 : 2009.10.26

다음주부터 신종플루 예방백신의 접종이 시작된다는 소식 전해드린바 있는데요.

본인이 우선 접종대상인지 접종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뤄지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신종플루 예방백신에 대한 궁금증들 자세히 풀어드립니다.

우선접종대상자는 모두 1천716만명으로 의료인, 아동, 임신부,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학생, 군인 등입니다.

의료인력을 제외하고 가장 먼저 접종이 이뤄지는 초·중·고교생은 11월부터 각급 학교에서 무상으로 접종 받을 수 있고 안전 접종을 위해 접종 일주일 전 가정통신문 발송이 발송되고, 접종 당일엔 사전예진이 이뤄집니다.

아동은 생후 6개월부터 만6세까지가 대상이며 접종이 이뤄지는 12월 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임신부 역시 접종시기인 12월에 임신중이여야 하며 12월전 출산을 할 경우 접종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접종대상 만성질환은 천식, 당뇨, 심혈관 질환 암 등이며 접종대상자에게 건강보험공단에서 접종안내문이 발송됩니다.

보건당국은 독감백신에 대한 부작용 경험이 있는 경우 등에 대해서는 접종을 받지 않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밖에 신종플루 예방접종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복지가족부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