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다양한 행사'

정보와이드 6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다양한 행사'

등록일 : 2009.10.26

올해는 안중근 의사가 의거한지 백주년 되는 해입니다.

안의사 의거 백주기를 하루 앞둔 25일 안의사의 얼굴과 손이 국민들의 얼굴과 손도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안의사의 삶을 돌아보는 전시가 마련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손가락을 잘라 의거를 맹세했던 안중근 의사.

100년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의 얼굴과 손이 국민들의 얼굴과 손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이어진 대한국인 손도장 프로젝트의 결과물이 25일 일반에 공개됩니다.

6개 광역시와 일본 도쿄, 중국 대련 등을 돌며 이뤄진 손도장 프로젝트에는 모두 3만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또 안중근 의사의 얼굴모으기 온라인 이벤트에는 6천여명이 참여해 1909년 이토 히로부미 사살 뒤 뤼순 감옥에 수감된 직후의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는겁니다.

안중근 의사의 얼굴과 손을 재현한 대형 걸개 그림은 오는 2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광화문 KT지사 외벽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도서관 전시실에서는 책과 영상으로 만나는 안중근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 특별전이 마련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독립운동가 이기 전에 위대한 사상가였던 안의사의 철학과 세계관을 조명하고 행동하는 사상가로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생전에 그의 사상과 철학에 영향을 주었던 도서와 유묵, 사진 등 모두 70여점이 전시됩니다.

또 100년전 안중근 의사의 의거 배경과 의의 등이 음성과 영상자료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됩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