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방부, 전방에 '발열 방한복' 보급

모닝 와이드

국방부, 전방에 '발열 방한복' 보급

등록일 : 2010.11.16

최전방 경계를 서는 군 장병들은 앞으로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방부는 발열체를 내장해 50도의 보온력을 가진 기능성 방한복을 내년까지 3만4천벌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국방부가 공개한 디지털 무늬의 차세대 기능성 방한복입니다.

세계 최초로 발열체를 내장해 6시간 동안 50~55℃의 열을 냅니다.

보온성이 극대화 돼 웬만한 추위에도 견딜 수 있게 됩니다.

신종운 중령 / 방위사업청 물자계약담당

"보시는 바와 같이 건전지를 부착해서 발열체의 스위치를 온하면 열을 내게 돼 있습니다."

국내 한 기업이 개발한 이 제품은 신소재를 사용해 '스키파카'라 불리는 구형 방한복에 비해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또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쉽게 땀을 배출하고 착용감이 뛰어 납니다.

윤병권 병장 / 헌병대

"기존 스키파카보다 착용감도 좋고 보온성이 뛰어나 경계근무하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차세대 방한복은 최전방 GOP(전방관측소)와 GP(초소) 등 특수방한 대상 장병을 중심으로 내년까지 3만 4천 벌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품질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신형 배낭 등 군 장구류와 속옷 양말 등 피복류도 공개했습니다.

국방부는 2020년까지 3단계로 나눠 100여 개 군대 물품의 질을 개선한다는 계획입니다.

내년까지 전투모와 운동복, 전투용 배낭 등이 전군에 보급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군 물품의 품질 개선을 위해 수의계약 체계를 줄이고 공개경쟁을 통해 우수 물품 공급을 늘려 간다는 방침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