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예비 소집 반드시 참석…선택과목 잘 살펴야"

모닝 와이드

"예비 소집 반드시 참석…선택과목 잘 살펴야"

등록일 : 2010.11.16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꼭 이틀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반입금지 물품 등 수능 당일 수험생들이 유의해야 할 점을 다시 한번 살펴봤습니다.

2011학년도 수능시험 1교시는 오전 8시 40분에 시작됩니다.

하지만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해 컴퓨터용 사인펜 등을 받고 감독관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에 앞서 시험 하루 전인 17일에 일괄적으로 실시되는 예비 소집일도 전원 참석해야 합니다.

특히 사회과학, 직업탐구영역 시험이 치러지는 4교시에는 본인의 선택과목을 잘 살펴야 합니다.

수험생 실수로 선택과목이 아닌 다른 과목 문제지를 풀면 부정행위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 책상스티커에는 수험번호와 성명만 기재돼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4교시 선택과목 선택현황도 기재해 수험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선택과목을 쉽게 확인하도록 했습니다.

휴대전화와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과 전자계산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가져올 수 없으며, 답안지를 보여주거나 선택과목 두 개의 시험지를 동시에 보는 행위 등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