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구제역 확산 차단···전국 일제 소독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구제역 확산 차단···전국 일제 소독

등록일 : 2019.02.08

유용화 앵커>
구제역이 일주일째 추가로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의 소.돼지 농가는 오늘 전국적으로 일제 소독을 벌였는데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방역 현장을 점검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설 연휴가 끝나고 도축장이 정상 운영되는 첫 날, 일제 소독이 이루어집니다.
전국의 도축장 73곳에는 소독 전담관이 파견돼 소독과 세척이 잘 되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합니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도 현장을 찾았습니다.

인터뷰> 이개호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마지막 고비는 결국 소독에 의해 좌우된다고 생각합니다. 축사 주변에 대한 철저한 생석회 소독이 이루어져야 하고, 축사 내부에 대해서도 분무 소독을 비롯한 소독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일이 확인하고 있습니다.”

농협과 지자체 등 인력 1만 4백여 명, 소독차량 8천690여 대가 동원돼 전국의 농가 17만 6700여 곳을 소독했습니다.
구제역 발생 후 가축 천3백83만 9천 두에 대해 백신접종이 이루어졌습니다.
지금까지 구제역 확진 판정을 받은 농가는 경기도 안성 2곳, 충북 충주 1곳입니다.
충주시는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돼지 도축장 2곳을 추가해 총 9곳의 통제초소를 운영합니다.
현재 충주지역 소·돼지·염소·사슴 등 10만 6천여 마리의 이동제한 조처가 내려졌습니다.
지난 달 31일 백신 접종을 한 소와 돼지에 대한 항체 형성률 검사는 오는 18일 진행됩니다.
정부는 구제역 백신접종이 실시되면서 적정 비축량을 유지하기 위해 오는 15일까지 450만두 분량을 수입하고, 이달 말까지는 추가 분량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한성욱 / 영상편집: 김종석)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