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미 실무협상 이틀째···비건 이르면 내일 서울행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북미 실무협상 이틀째···비건 이르면 내일 서울행

등록일 : 2019.02.08

유용화 앵커>
20일 앞으로 다가온 2차 북미정상회담 준비를 위해, 평양에선 이틀째 '비건-김혁철' 라인의 실무협상이 이어졌습니다.
비건 대표는 이르면 내일, 서울에 돌아올 전망입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열릴 2차 북미정상회담.

녹취>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김 위원장과 27일과 28일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입니다."

평양에선 '비건-김혁철' 라인 실무협상이 이틀째 이어져, 핵심 의제인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미국의 상응조치를 조율했습니다.
비건 미 국무부 특별대표는 이르면 내일(8일) 한국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비건 특별대표가, 실무협의 결과를 한국 측에 가장 먼저 빠르게 설명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가운데 내일(8일)부터 이틀간 일본 측 북핵 협상 수석대표인 가나스기 겐지 외무성 아시아대양주 국장이, 서울에 파견된다는 일본 언론 보도가 나와 미국 측과 회동할지 주목됩니다.
한편 두 번째 핵 담판이 베트남 어느 도시에서 열릴지는, 여전히 미지수입니다.
미국은 경호를 감안해 다낭을 추진하는 반면, 북한은 대사관이 있는 하노이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이런 가운데 베트남 정부는 2차 북미정상회담을 환영한다며,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뜻을 밝혔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