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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가을여행 간다면 이렇게···‘안전여행 캠페인’ [브리핑타임]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가을여행 간다면 이렇게···‘안전여행 캠페인’ [브리핑타임]

등록일 : 2020.11.09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가을여행주간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안전여행 캠페인으로 전환됩니다.”

안전여행 캠페인 연말까지 시행
기존 여행주간과 다른 점?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특정기간 동안 여행하도록 장려하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소규모, 가족단위로, 한적한 관광지 위주로 방역수칙을 지키며 여행하기를 지킬 것을 당부하기 위한 것으로 특정 여행지를 여행 수요가 쏠리지 않도록 다양한 홍보를 병행할 예정입니다.”

<안전여행 캠페인>
적은 인원 / 가족 단위 / 한적한 관광지

정부가 추천하는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사전예약을 통해 인원이 제한되는 관광지, 잘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관광지, 거리두기가 가능한 야외관광지를 의미합니다.”

<비대면 관광지>
-사전예약 통해 인원 제한
-잘 알려지지 않은 한적한 관광지
-거리두기가 가능한 야외관광지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10월 31일부터 남파랑길 걷기길 노선도 개통하여 국민들이 분산된 걷기여행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여행지 방역관리 철저히 이뤄질까...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유원시설을 포함하여 숙박업체, 실내관광지뿐만이 아니라 야외에서도 현장점검 할 계획입니다. 여행예보서비스도 시행됩니다. 통신·교통·신용카드 등의 거대자료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관광지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며, 한적한 대안여행지를 추천해 줄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안전 여행 가이드라인
https://korean.visitkorea.or.kr

*안전한 여행예보서비스
개인선호 입력 → 덜 혼잡한 유사 관광지 추천 → 관광 수요 분산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http://www.visitkorea.or.kr)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업계 지원 확대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관광업계 피해 규모는 9조 원을 훨씬 상회하고 있습니다. 피해 입은 관광업계를 위해 총 400억 원 규모의 관광기금 융자를 추가 지원합니다. 융자지원한도를 기존 30억 원에서 40억 원까지 확대하여 중견기업도 숨통을 트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요국 방한 관광객>
지난해 1147만/올해(1~8월) 226만 (80.2%감소)
주요 관광업계 매출 9조 원 감소

“안전한 여행문화로 관광시장에 활기를“

녹취> 최윤희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10월 21일 문화체육관광부 브리핑)
“방역수칙 준수가 결국 관광시장을 회복시키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거듭 고려해 주시기를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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