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헌법재판소장에 김이수 헌법재판관 지명"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헌법재판소장에 김이수 헌법재판관 지명"

등록일 : 2017.05.19

문재인 대통령은 공석인 헌법재판소 소장에 김이수 헌법재판관을 지명했습니다.
오늘 인선은 예우차원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발표했는데요.
발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오늘 현재 공석 중인 헌법재판소장에 김이수 현 헌법재판관, 지금 헌재소장 직무대행 하고 계시죠.
김이수 재판관을 지명했습니다.
박한철 전 헌재재판소장 임기가 만료된 후 넉 달가량 헌법재판소장이 공석으로 있었습니다.
헌법기관이면서 사법부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헌법재판소장 대행체제가 너무 장기화되고 있는 데 따른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서 우선적으로 지명 절차를 밟게 된 것입니다.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지명자는 헌법수호와 인권 보호 의지가 확소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권력 견제나 또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소수 의견을 지속적으로 내는 등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왔고 또 그런 다양한 목소리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국민들의 여망에 부응할 적임자라고 판단합니다.
뿐만 아니라 김이수 지명자는 선임재판관으로서 현재 헌법재판소장 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헌법재판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데 있어서도 적임자라고 그렇게 판단합니다.
헌법재판소장 인사청문회 절차가 조속히 마무리돼서 헌법재판소장 공백 상황이 빠른 시일 내에 해소될 수 있도록 국회에 부탁을 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