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 정부 실현
-
해외진출센터 개소···디지털정부 분야 해외 진출 지원
송나영 앵커>정부가 디지털 ID와 정부데이터센터 등 디지털정부 분야에 우리 기업이 해외 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섭니다.행정안전부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서울사무소에 디지털플랫폼정부 해외 진출센터를 마련하고 오늘 개소식을 열었습니다.센터는 디지털정부 분야 국제 입찰과 발주국 현황 정보를 기업에 제공하고, 수출 유망 분야별 민관 합동전담반과 기업 간 협...
-
첨부서류 '제로화'···공공플랫폼 하나로
최대환 앵커>오늘 정부가 내놓은 방안대로 디지털 플랫폼 정부가 구현되면, 생활이 여러가지로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오는 2026년부터 정부 서비스를 신청할 때 서류를 내지 않아도 되고, 홈택스나 복지로처럼 제각각 가입해야 하는 공공 플랫폼도 하나로 합쳐집니다.최유선 기자입니다.최유선 기자>오는 2026년부터는 정부 서비스를 신청할 때 각종 증명서류를 제출하지...
-
"초거대 AI 산업에 4천억 원 투자" [뉴스의 맥]
최대환 앵커>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리포트로 살펴봤는데요.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취재기자와 조금 더 들여다보겠습니다.서한길 기자, 우선 디지털플랫폼 정부, 왜 추진하게 된 건가요?서한길 기자>네, 디지털플랫폼 정부는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데요.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디지털 플랫폼'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만들겠다는 겁니다.이를 통해 국민...
-
"디지털플랫폼정부, 전 세계 미래정부 모델···선제적 투자"
임보라 앵커>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출범한 지 7개월 만에 첫 보고회를 열었습니다.윤석열 대통령은 보고회에 직접 참석해, 디지털플랫폼 정부는 전 세계 미래 정부의 모델이자 국가 전략산업이라면서, 선제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최영은 기자입니다.최영은 기자>제1차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보고회(장소: 14일...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합동 브리핑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합동 브리핑고 진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이종호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고학수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위원장(장소: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
-
"AI 경쟁력 세계 3위···데이터시장 50조 규모로 확대"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8번째 비상경제 민생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글로벌 인공지능 경쟁력을 세계 3위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데이터 시장 규모를 50조 원 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인공지능 콘퍼런스 AICON 2022
(장소: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
강아지의 ...
-
"AI·반도체·6G 등 혁신 기술 집중투자"
임보라 앵커>
그렇다면 정부의 디지털 전략 주요 내용 짚어봅니다.
인공지능과 반도체, 6G 등 6대 혁신 기술에 대한 집중투자가 이뤄지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정부의 디지털 전략에는 5대 추진전략이 담겼습니다.
먼저 인공지능과 AI 반도체, 5G와 6G 이동통신, 양자, 메타버스, 사이버보안 등 6대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
-
디지털플랫폼정부 출범···"민간수준으로 개선"
김용민 앵커>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오늘 출범식을 열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디지털플랫폼 정부가 국가 전략산업 이라면서, 국민이 불편을 느끼는 공공서비스 체계를 민간 플랫폼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영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최영은 기자>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출범식
(장소: 오늘...
-
공공서비스 민간 플랫폼 연계···행정 구비 서류 철폐
김용민 앵커>
이번에는 위원회의 인적 구성과 기대 효과 살펴보겠습니다.
디지털플랫폼 정부가 성공적으로 정착하면 정부의 공공서비스가 국민에게 익숙한 민간 플랫폼과 연계되고 또, 민원에 필요한 행정 서류가 사라질 전망입니다.
김경호 기자입니다.
김경호 기자>
윤석열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 가운데 하나인 디지털플랫폼정부.
앞으로 밑그림을 그려 나갈 ...
-
대통령 소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오늘 설치
윤세라 앵커>
모든 데이터가 연결돼 국민과 정부, 기업이 함께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로 출범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오늘 대통령 소속으로 공식 설치됐습니다.
위원회는 30명 내외로 구성될 전망이며, 민간위원장이 위촉될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 후보 시절 핵심 공약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