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대 녹색 신산업 육성···임기 동안 100조 원 수출"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3대 녹색 신산업 육성···임기 동안 100조 원 수출"

등록일 : 2023.01.03

김용민 앵커>
계속해서 환경부 업무보고 소식입니다.

윤세라 앵커>
환경부는 윤 대통령에게 탄소중립과 녹색 신산업, 생활 속 환경 안정망을 추진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보도에 서한길 기자입니다.

서한길 기자>
환경부가 2023년 주요 정책 추진과제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한화진 환경부 장관에게 올해 3대 핵심 과제에 대한 환경 정책을 들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환경분야) 규제는 풀되 기술로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이 분야를 산업화·시장화해주시기를 당부드리겠습니다."

한 장관은 윤 대통령에게 먼저 3대 녹색 신산업을 키우고, 임기 동안 100조 원 수출 효과를 창출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탄소중립과 순환경제, 물 산업을 육성하고 현 정부 임기인 2027년 100조 원 수주를 목표로 올해 20조 원 녹색산업을 수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한화진 / 환경부 장관
"환경부는 탄소중립 이행과 순환경제 추진, 녹색 신산업 육성과 녹색산업 수출국 도약, 물 관리 방향 전환과 환경 안정망 구축 등 3가지 분야에서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

한 장관은 다음으로 탄소중립을 도약의 기회로 만들고, 순환경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균형잡힌 원전과 재생에너지 전략으로 책임 있는 탄소중립을 이행하겠다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홍수와 가뭄 걱정을 없게 하고, 생활 속 환경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특히 초미세먼지를 임기 내 30% 감축하고, 전기수소차 등 무공해차 70만 시대를 만들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KTV 서한길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3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