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비밀스러운 궁(宮) 안의 금지된 사랑, <내시> -『KTV 시네마』4월24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2180
등록일 : 2009.04.24 10:43

비밀스러운 궁(宮) 안의 금지된 사랑, <내시>

- 『KTV 시네마』4월24일 금요일 밤11시 방송 -

KTV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손형기)은 국내영화 발전에 기여하고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매주 금요일 밤11시 <KTV 시네마>를 통해 엄선된 한국 고전영화를 방영하고 있다. 이번 주는 신상옥 감독 3주기 기획특집 세 번째 작품으로 신성일, 윤정희 주연의 1968년 영화 <내시>가 방영된다.

    
         


□ 영화 <내시>는 파격적인 성 묘사로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최고 권력자인 왕을 사건의 발단에 놓았다는 점에서 당시 제작된 국내영화에 비해 논쟁적이었고, 궁 안의 암투는 시대상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에서 명종을 연기했던 남궁원은 1986년 이두용 감독이 리메이크한 안성기, 이미숙 주연의 <내시>에서 궁중 내시감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 지체 높은 김참판(최남현)의 딸 자옥(윤정희)과 하급관리의 자제 정호(신성일)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다. 출세욕이 강한 김참판은 이 사실을 알고 정호를 성불구자로 만든 후 자옥을 왕의 후궁으로 입궐시킨다. 이에 정호는 내시가 되어 궁 안에 들어가 어렵사리 자옥을 만나지만 발각되어 별궁에 갇힌다. 그들의 사랑에 감동한 내시감(박노식)은 둘을 산속으로 탈출시키지만 곧 붙잡혀 정호는 죽음을 당하고 자옥은 다시 입궐한다. 한편 후궁들의 정치적인 야욕에 진저리치던 상감(남궁원)은 자옥을 눈여겨보다 수청을 들게 한다. 하지만 자옥은 정호의 복수를 하고자 잠자리에서 입속에 넣어두었던 송곳으로 상감의 목을 찌르는데…….

□ 궁녀와 내시의 비극적인 사랑이야기 <내시>는 궁(宮)이라는 공간의 제한적 특수성과 함께 '금기'와 '욕망' 사이에서 흔들리는 다양한 인물들의 에피소드가 영화의 재미를 더해준다. 1968년 주간경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 탐미의 세계’라 평가받았던 영화 <내시>는 국도극장에서 개봉해 3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기도 했다. 신상옥 감독, 신성일, 윤정희, 남궁원 주연의 1968년 영화 <내시>는 4월24일(금) 밤11시(재방 일요일 밤 10시) <KTV 시네마>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정책방송원 KTV 방송제작1과 심봉근PD(☎ 02-3450-224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