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우주시대가 열린다”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 출연
『강지원의 정책데이트』 8.21.(목) 밤 10시
○ 대한민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8.21.(목) 밤 10시 한국정책방송 KTV(원장 손형기)『강지원의 정책데이트』프로그램에 출연, 생생한 우주비행 경험담을 직접 들려준다.
○ 지난 4월8일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 탄생으로 이제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유인우주개발시대에 진입하게 되었다.
이소연 박사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9박 10일간 우주과학실험을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우리나라는 이제 세계에서 36번째로 우주인을 배출, 11번째로 우주과학실험을 한 나라가 되었다.
○ 국제우주정거장에 체류하는 동안 ‘우주에서의 한국식 만찬’, ‘태극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임무를 통해 한국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고 한국 청소년들에게 우주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준 이소연 박사!
전국민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 속에 우주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환하여 과학기술홍보대사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한국 최초의 우주인으로부터 우주인 선발부터 훈련과정, 그리고 우주실험 임무를 마치고 귀환하기까지 우주에서 경험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는다.
○ 또 함께 출연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최기혁 우주인개발단장으로부터 우주인 선발과정과 그 의미, 그리고 세계 10대 우주강국으로 도약 하기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심도있게 조망해보는 시간도 마련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