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V 추석연휴 기획특집 -
“가족과 함께 볼만한 아름다운 전통문화”
한국정책방송 KTV(원장 손형기)에서는 추석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볼만한아름다운 전통문화를 엮어 기획특집으로 방송한다.
■ 9.13(토) 9시50분『파워특강』에서는 최근덕 성균관장이 출연, 고유명절 추석의 기원과 차례법 등 명절예절, 그리고 잘 알려지지 않은 추석에 얽힌 전래의 구수한 이야기 등 점차 우리 곁에서 멀어져 가지만 소중한 가치를 되살릴 세시풍속과 전통예절을 가지고 시청자를 만난다.
■ 9.13(토) 24시『문화다큐 특별한 만남』에서는 열살때 줄타기에 입문, 전국각지를 돌며 30년동안 외줄을 타온 중요무형문화재 남사당놀이 이수자, 영화 ‘왕의 남자’의 줄타기 광대 권원태씨가 출연한다.
“다시 태어나도 줄꾼이 되고 싶다.”는 우리시대 진정한 광대의 줄타기 인생을 방송한다
■ 9.14(일) 8시40분『TV시간여행』에서는 흑백 필름에 담긴 추석 명절의 영상을 통해 넉넉하고 정감 넘치던 그때 그 시절과 오늘날의 추석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 9.14(일) 9시20분『공연초대석』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 춤꾼 8명의 한마당 춤판, 팔무전(八舞傳)을 100분간 방송한다
임이조의 ‘한량무’, 정재만의 ‘살풀이 춤’ 등 전통음악과 어우러진 우리 춤사위의 신명과 멋을 마주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