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국민이 대통령입니다> 신설 방영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3567
등록일 : 2005.10.11 14:27

KTV, <국민이 대통령입니다> 신설 방영

1회 ‘보건복지부’ 편

MC 유정현 사회로 10월 12일(수) 1회 김근태 장관의 ‘보건복지부’ 편에 이어 19일 2회 ‘교육인적자원부’, 26일 3회 ‘환경부’ 국정보고 방영 예정


한국정책방송 KTV는 국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국가정책을 쉽게 전달하는 형식으로 각 정부 부처의 장관이 직접 출연하여 주요현안을 국민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 90분물 <국민이 대통령입니다> 프로그램을 신설, 국민 MC 유정현의 사회로 오는 10월 12일 수요일 첫 방송 ‘보건복지부 편’을 내보낸다.
나라의 주인인 국민이 곧 대통령이라는 의미에서 붙여진 <국민이 대통령입니다>프로그램은 매회 평소 관련 부처 정책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정책에 직접적인 당사자가 되는 각계각층의 20명을 선정, 국민을 대표하는 ‘국민대통령’ 패널로 참석하여 해당 장관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그 해법을 구한다.
1회 ‘보건복지부’ 편은 불임 7년만에 쌍둥이를 출산한 주부, 3년차 미숙아부모, 희귀 난치성 질환 연합회 회원, 실종 미아가족모임 회장, 탤런트 전원주, 방송인 하일성, 김혜영 등 각 분야 20명의 국민대통령을 모시고 저출산 고령화, 건강보험, 사회안전망 등 각 정책과제 소개에 이어 보건복지부 김근태 장관의 업무보고가 있은 후 국민대통령들과 장관, 각 정책담당국장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이어서 무의탁 노인의 애틋한 사연, 조산아 어머니의 가슴 아픈 사연, 결식아동의 하루 등 보건복지 분야의 주요 사회적 쟁점을 VCR을 통해 현장감 있게 점검한다. 또한 향후 복지부 시행정책의 호응도를 즉석에서 ‘현장투표’를 통해 알아봄으로써 더 나은 정책적 대안을 모색해 본다.
이제, 그 동안 딱딱한 국가정책 보고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현장 목소리를 담은VCR을 활용한 웃음과 감동이 있는 국정보고를 편안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정책방송 KTV는 이번 ‘보건복지부’ 편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인 오는 10월 19일 2회 ‘교육인적자원부’, 26일 3회 ‘환경부’편을 제작, 방영 예정이다.<끝>
◊프로그램명 : ‘국민이 대통령입니다’
◊방송시간 : 본방송-10월12일 (수요일) PM 2시10분~3시40분(90분간)
◊담당 PD : 백수완, 강만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