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정책 대담프로그램 <정찬용의 정책포커스> 진행자 변신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3361
등록일 : 2005.10.18 09:32


정찬용 前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

KTV 정책 대담프로그램 <정찬용의 정책포커스> 진행자 변신

<정찬용의 정책포커스>는 장·차관 등 정책 최고책임자, 각계각층 전문가 초대, 대담을 통해 현안 정책에 대한 토론과 대안 모색

한국정책방송 KTV는 정찬용 前 청와대 인사수석비서관(現 NGO담당 직명대사) 이 진행을 하는 정책 대담프로그램 <정찬용의 정책포커스>를 신설하고, 매주 3회(월,수,금요일) 고정프로그램으로 편성, 정부의 주요 현안 정책을 주제로 시청자를 찾는다.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인사수석비서관으로 재직하며 공정 인사를 통해 ‘흙속에 묻혀 있는 진주’를 찾아 온 정찬용 전 수석이 정책 최고책임자와 각계각층 전문가를 모시고 MC로 변신하여 이슈와 논란속의 정책을 바로 읽을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한다.
“방송 문외한인 저로서는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섭니다. 그러나 큰 용기를 낸 만큼 현 정부의 정책 전달이 효과적이지 못 하다는 안타까움을 성실하게 시청자들에게 설득하고 설명하며 차근차근 다가가 신뢰를 쌓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진행자로 변신하여 밝힌 그의 첫 방송 소감이다.
“조금 더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찾아내고 그것을 풀어주며,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정책프로그램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렇듯 진행자로서 남다른 다짐이 앞으로 프로그램이 나아갈 방향을 짐작하게 한다.
한국정책방송 KTV가 이번에 신설한 <정찬용의 정책포커스>은 오피니언 리더들을 주 시청 대상으로 정책의 일방적 전달이 아닌 쌍방향 소통을 중시하여 시의 적절한 정책이슈를 선정, 특성화된 대담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방침이다.
이 프로그램의 구성은 ‘정책대담’과 관련한 정책분야를 VCR을 통해 생동감 있게 1문1답 형식으로 시민들의 궁금증을 알아보는 ‘이것이 궁금해요’와 정책의 실행과정 및 현장을 취재하는 ‘현장출동’ 그리고 출연하지 못한 시민단체, 비판 언론, 정책 쟁점 당사자가 스튜디오와 ‘전화연결’ 코너를 마련하는 등 정책의 바른 전달을 위해 다양한 국민 목소리를 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끝>
* <관련사진과 정찬용 이력 포함 파일 첨부>
◊프로그램명 : ‘정찬용의 정책포커스’ ◊방송시간 : 본방송-매주 3회(월,수,금요일) PM 10시~11시(60분간) ◊담당 PD : 김승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