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6.25 60주년 특집 영화 <경의선>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4011
등록일 : 2010.06.17 17:02

6.25 60주년 특집 영화 <경 의 선>

- 『KTV 시네마』6월 18일 금요일 밤10시 방송 -


□ KTV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손형기)에서는 국내영화 발전에 기여하며 시청자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자 한국영화사에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는 고전영화를 엄선해 매주 금요일 밤10시에 방영한다.

□ <독짓는 늙은이(1969年)>, <무녀도(1972年)>, <초대받은 사람들(1981年)> 등으로 유명한 최하원 감독의 1982년 개봉작 <경의선>은 국방홍보원 제작 영화로서 6.25 전쟁당시 자유를 찾아 떠나는 마지막 열차에 목숨을 걸었던 월남 피난민의 수난과 그들의 보호를 위해 앞장섰던 국군의 숭고한 희생정신, 철도 공무원의 책임감을 담아낸다.

□ 김희라, 장미희, 신일용 등 당시 최고의 배우가 출연해 6.25 전쟁당시 중공군 개입으로 통일을 목전에 두고 통한의 후퇴를 감행 해야만 했던 절박한 전쟁 상황에서 오직 자유를 찾아 평양발 마지막 열차에 목숨을 내 걸었던 월남 피난민들의 피로 얼룩진 사연과 열차가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생사를 무릅쓰고 피난민 보호에 앞장섰던 군인(신일용)과 철도 공무원(김희라)의 숭고한 애국심과 동족애를 그린 영화 <경의선>는 6월 18일 밤 10시 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게시물의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