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KTV 문화가 있는 삶 - 세계어린이 합창제』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노래를 부릅니다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1047
등록일 : 2013.08.05 14:05

『KTV 문화가 있는 삶 - 세계어린이 합창제』

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노래를 부릅니다

8월 6일(화)~9일(금) 오전 11시 35분 방송

 

□ KTV(원장 김관상)는 8월 6일(화)부터 4일 동안 <월드비전 2013 세계어린이 합창제>를 특집 편성하여 방송한다.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본 공연은, 5개국 6개 팀의 외국 유명 어린이 합창단과 월드비전 선명회합창단이 참가하여 희망을 노래하는 음악 축제이다.

  

이번 합창제는 ‘A Voice for the Voiceless(힘겨워 하는 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노래)’라는 주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세계 물의 해>를 맞이해 더러운 물로 고통 받고 있는 아동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는데, 이에 수익금의 일부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식수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 이날 공연에는 300명의 월드비전 선명회합창단 전 단원은 물론 미국 ‘칸타벨라 어린이합창단’과 ‘라가찌 소년합창단’, 호주의 ‘힐크레스트 어린이합창단’ 등 6개 유수의 외국 어린이합창단이 참가한다. 이중 스위스의 ‘라스콜라 소년합창단’은 8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졌으며, 필리핀 ‘컨소시엄 보이스 어린이합창단’은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마드리갈 싱어즈의 마크 안토니 카피오가 지휘하여 주목받고 있다.


□ 한편 월드비전 선명회합창단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전쟁고아와 미망인을 돕기 위해 한경직 목사와 밥 피어스 선교사가 창립한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에서 1960년 8월에 창단한 합창단이다. 이들은 ‘천상의 메아리’라는 찬사를 받으면서 활동하고 있는데, 소프라노 홍혜경과 카운터테너 이동규 등 많은 음악인을 배출하기도 했다.


□ 합창을 통해 한마음으로 희망을 노래하고 우정을 나누는 축제인 <월드비전 2013 세계어린이 합창제>는, 이번 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35분에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끝.

 

 

이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조대익 PD(☎02-3450-225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