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한미동맹 강해야 한중 관계에 도움"
이명박 대통령은 또, 한미관계가 강할수록 한중관계에 도움이 된다며, 대중 외교에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한미 FTA와 관련해선 국회의 조속한 비준을 촉구했습니다.
최근 우려가 높아진 대중 외교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은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한미 관계가 강할수록 한중 관계에 도움이 된다며, 굳건한 한미동맹 바탕 위에 중국과도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의...
-
"물가 안정 위해 유류세 인하 검토"
<!--{12965560840780}-->이명박 대통령은 물가가 오르면 서민이 어려워지는 만큼, 물가 잡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기름값을 내리기 위해 유류세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올해 5% 경제성장은 가능할 것으로 보지만, 물가는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물가가 오르면 서민생...
-
"다가구 2만6천세대 매입, 전세로 공급"
최근 치솟고 있는 전세 값에 대한 대책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다가구 주택 2만 6천 세대를 매입해 전세로 공급하고, 전세 대출금 지원을 7조원으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치솟고 있는 전세값 안정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서민이 뚜렷하게 체감할 정도로 전세 값이 오르고 있다면서, 서민들은 전월세가 아...
-
"서민복지 강화해야···무상은 맞지 않다"
이명박 대통령은 무상복지 논란과 관련해선 부유층에 대한 복지 강화는 시기적으로 맞지 않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서방 선진국 들도 각종 무상복지를 실패한 정책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우리가 그러한 정책을 답습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그리스나 스페인도 결국은 놀고먹어도 좋다 이렇게...
-
이 대통령, 화상통화로 전방장병 격려
이명박 대통령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 육해공군과 해병대 등 8개 최전방 부대에 화상전화를 걸어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장병들의 수고와 희생이 있기에 국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면서 투철한 애국심을 갖고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갖추어 달라고 당부와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
-
이 대통령, 경제수석 김대기 전 차관 내정
<!--{12965574555460}-->이명박 대통령이 대통령실 경제수석비서관에 김대기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을 내정했습니다.
김 내정자는 서울 태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기획예산처 재정운용실장과 통계청장을 역임했으며 서울대 행정대학원 초빙교수로 재직 중입니다.
청와대는 김 내정자는 다양한 업무경험과 폭넓은 정책 시각을 갖춘 기획 예산 전...
-
이 대통령, 국정현안 '국민과 소통'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 신년 방송좌담을 통해 국정 현안에 대한 국민들과 직접 소통에 나섭니다.
남북문제와 물가 대책은 물론 개헌과 4대강 등 현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신년방송 좌담회를 통해 취임 후 5번째로 국민과의 대화에 나섭니다.
이 대통령은 ‘대통령과의 대화, 2011 대한민국은’을 ...
-
이 대통령, 동대문 새벽시장 민생탐방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설 명절을 앞두고 늦은밤 동대문 시장을 찾아 체감 경기를 살폈습니다.
취임이후 한밤중에 시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한파속에 인파가 넘치는 서울 동대문 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상인들에게는 대목인 설을 앞두고 직접 체감 경기를 살펴보기 위해서입니다.
시민들의 카메라 공세에는 즐...
-
이 대통령, 내일 신년 방송좌담회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은 내일 '대통령과의 대화, 2011 대한민국은' 이라는 제목으로 신년 방송좌담회를 엽니다.
오전 10시부터 90분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열리는 좌담회는 외교·안보와 경제, 두 분야를 중심으로 정관용 한림대 국제대학원 교수, 한수진 SBS 앵커와의 심층 대담으로 진행됩니다.
이 대통령은 외...
-
이 대통령, 송석구 사통위원장 위촉
<!--StartFragment-->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사회통합위원회 송석구 신임 위원장을 비롯한 민간위원 3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송 신임 위원장은 이 대통령에게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새해 활동방향을 설명했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