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Let's PLAY WINTER"···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Let's PLAY WINTER"···모두가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

등록일 : 2024.01.17 20:35

최대환 앵커>
2024 강원동계 청소년올림픽은 선수들뿐 아니라 관람객들에게도 잊지 못할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DJ가 있는 야간 스케이트장이 문을 여는가 하면, 올림픽 스타들이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열립니다.
계속해서 특별취재팀 최다희 기자입니다.

최다희 기자>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대회를 2일 앞둔 강릉.
강릉 하키센터 앞에는 '페스티벌 사이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녹취> 정낙규 /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매니저
"청소년 올림픽에만 있는 페스티벌 사이트는 청소년들이 경기뿐만 아니고 경쟁보다는 모두가 함께 즐기고 배우는 그런 축제의 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강원 2024 페스티벌 사이트 주제는 "Let's PLAY WINTER".
'전 세계 청소년들과 강원 2024의 경험을 함께 나누고 즐기자'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최다희 기자 h2ekgml@korea.kr
"강원 2024 페스티벌 사이트는 경기가 열리는 강릉·평창·정선·횡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스포츠와 문화체험 등 즐길 거리가 마련됩니다."

대표적으로 강릉 하키센터에 야외 아이스링크가 조성됩니다.
낮에는 평범한 스케이트장이지만 밤에는 'DJ 스케이트 나이트'의 무대로 변신합니다.
이곳에서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과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박소연이 일일 코치로 나서는 '아이스 원 포인트 레슨'도 진행됩니다.
평창올림픽기념관에서는 강원 2024 홍보대사 김연아, 윤성빈과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의 '올림피언 토크 콘서트'도 열립니다.
이외에도 대회 기간에 국내외 발달장애 작가들이 참여하는 특별 전시가 진행되며, 대한민국 최고의 예술가들이 이끄는 오케스트라·합창·발레 등 7개 공연단의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집니다.
한편, 오는 27일과 28일 평창돔과 강릉 아이스하키센터에서는 K-콘텐츠를 대표하는 K-POP 콘서트와 K-CULTURE 페스티벌을 통해 강원 문화 예술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심동영 / 영상편집: 신민정)

KTV 최다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